현재위치 : 메인화면 > 블루베리/아사이
GNC 매장

Naturemade 매장

Kirkland 매장

우메켄 매장 Umeken

관절보호/글루코사민

기능성/다이어트

눈 건강

비타민 / 미네랄

칼슘 / 골다공증

간,위,장 건강/유산균

오메가3 /달맞이꽃유

코엔자임 / 노니

멜라토닉/DHEA

스피루리나/밀크시슬

블루베리/아사이

허브제품/로얄제리

어린이 / 청소년 건강

스포츠/단백질 보충제

영양바/커피/금연껌

쵸코렛 (시스 캔디)

화장품/뷰티용품

기타 건강 보조제품

스페셜 주문


건 블루베리 20 oz. (567 g)
판매가격  $19
 
브랜드  kirkland
상품코드  bbr801
구매수량
 


whole dried blueberries   20 oz. (567 g)

 

항산화에 좋은 블루베리,

 

블루베리의 효능

블루베리의 효능은 그 거무튀튀한 색깔에 있다. 거무튀튀하다기보다는 남색에 가까운 보라색이다. 이것은 “안토시아닌”이라는 색소인데, 바로 이 색소에 우리의 건강을 위한 첨병이 들어있다. 미국 인간영양연구센터(Human Nutrition Research Center)의 2002년도 연구결과에 의하면, 블루베리의 보라색을 내는 안토시아닌 색소의 산화방지 작용이 월등해 체세포를 보호하고 면역체계를 증진하는 할 뿐만 아니라, 항암작용에도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한다. 또한 안토시아닌 색소는 혈관 내의 노폐물을 용해, 배설시켜서 심장병과 뇌졸중을 예방하고, 혈액을 정화한다. 안토시아닌 색소가 지닌 특기할 만한 효능은 바로 ‘시력회복’에 있다. 인간의 안구 망막에는 시력에 관여하는 ‘로돕신’이라는 색소체가 있는데, 이 로돕신이 부족할 경우 시력 저하와 각종 안질환을 유발할 수 있다. 그러나 블루베리를 꾸준히 섭취하면, 안토시아닌 색소가 로돕신의 재합성을 촉진하여 눈의 피로, 시력 저하와 같은 시각 장애를 예방, 치료할 수 있다. 이미 이탈리아에서는 안토시아닌의 효능을 인정해 1970년대부터 이를 의약품으로 사용하고 있다고 한다. 이밖에도 안토시아닌은 바이러스와 세균을 죽이는 역할도 한다. 한국에서는 블루베리를 섭취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대체 식품으로 가지나 머루, 포도(껍질 채 섭취), 포도주스와 같은 보라색 식품이 권장되고 있다.


1. 안토시아닌의 항산화효과

안토시아닌은 질병과 노화의 원인으로 지목받고 있는 활성산소(free radical)를 효과적으로 중화시키는 작용이 매우 뛰어나다. 활성산소는 산소와 영양소가 만나 에너지를 만드는 과정에서 생기는 화합물로 적정량이 존재할 경우 세균이나 이물질을 공격해 없애는 역할을 하나 그 양이 증가할 때는 몸 안을 순환하면서 혈관을 막고, 세포를 손상 및 호르몬 체계를 혼란시켜 암을 유발하거나 당뇨병을 일으키는 등 그 폐해가 심각하다. 항산화 효과를 갖는 물질은 비타민 A, B, C, E, 셀레늄 등이 대표적인데 안토시아닌은 항산화물질로 알려진 토코페롤보다 5~7배 강한 효과를 낸다.

2. 안토시아닌의 시력회복 효과

사람의 안구 망막에는 시각에 관여하는 로돕신이라는 색소체가 있다. 로돕신은 광자극으로 분해되지만 순식간에 재합성되어 그 연속작용이 뇌의 시각 영역에 전달되어 물체를 볼 수 있게 되는데 이 로돕신이 부족하게 되면 시력저하와 각종 안질환을 유발할 수 있다. 이런 로돕신의 재합성을 촉진하여 활성화시키는 성분이 안토시아닌이다. 안토시아닌성분의 도움으로 눈의 피로로 인한 육체적, 정신적 피로 야간시력장애, 시력 저하 등에 효과적이며, 눈 기능 개선 순환기 기능 개선 등의 효과를 인정받아 이탈리아에서는 1970년대 후반부터 의약품으로 사용되고 있다. 눈을 혹사하는 사람들이 이러한 효과가 있는 안토시아닌을 섭취하려면, 블루베리 생열매의 경우는 120~250g을, 블루베리 파우더의 경우 1~2 티스푼을 섭취하였을 때 3~4시간 뒤에 효과가 나타나 24시간 지속된다. 그러나 위의 양만큼을 섭취한다고 해서 효과를 볼수 있는 것이 아니다. 블루베리의 가공 형태에 따라 그 효과가 다르게 나타나는데, 안토시아닌이 가장 많이 함유된 껍질까지 먹었을 때 가장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3. 혈중 콜레스테롤 감소효과

미국농무부 연구원이자 화학자인 애그니스리만도박사는 24일 필라델피아에서 열리고 있는미국화학학회 학술회의에서 연구 발표를 통해 ‘블루베리의 성분중 곰팡이를 차단하는 프테로스틸벤(pterostilbene)이 혈중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고 말했다. 리만도박사는 시험관쥐의 간(肝)세포를 블루베리 네가지 성분에 노출시킨 결과 프테로스틸벤이 콜레스테롤과 다른 혈중지방을 분해하는 단백질인 PPAR-알파 수용체를 활성화하는 능력이 가장 높았으며, 이결과는 블루베리가 비만과 심장병을 막는 신무기가 될 수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리만도박사는 말했다.

4. 노화방지효과

최근 USDA의영양학자들이 100개 이상의 과일과채소, 그리고 견과류와 양념류를 가지고 노화방지제가 가장 많이 들어있는 식품을 비교분석한 결과 빨간콩과 블루베리가 끼니당 질병에대항하는 성분의 함량이 가장 높은 식품으로 나타났다. 블루베리에 함유된 노화방지 제성분은 우리몸이 프리래디컬(Free radical)로인하여 노화되어처지는 것을 막아 건강한피부를 유지하게 도와준다.

5. 노년정신건강향상효과

미국 Boston 소재 Tuft 대학노화연구소의 James A. Joseph 박사는 American Chemical Society 연례회의에서 '건강한 식생활을 통해서 노화에 수반되는 정신력 감퇴를 예방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하였다. 이번 연구에서는 사람이 하루 한 컵정도 섭취하는 양과 동량의 블루베리를 섭취시킨 노화된 쥐의 뇌에서 산화적 손상이 줄어 들었으며, 또한 이러한효과가 행동에까지도 나타나는지 보기 위하여 연구자들은 알츠하이머병과 유사하게 유전조작된 쥐와 정상쥐를 사용하여 블루베리를 먹이면서 3차원 미로시험을 실시하였다. 실험은쥐들이 어렸을 때부터(유전적으로조작된쥐들에게서플라크가형성되기전) 시작하여 일년 동안지속되었다.

 

Natural rich in antioxidant

 

Whole Dried blueberries are picked at the height of freshness. These sweet, plump and juicy berries are loaded with antioxidants and are a great source of fiber. Plop a handful in your mouth for a healthy snack, pack them in your lunch or add them to your favority cookie, muffin or pancakes recipe. Enjoy

 

Nutrition Fact

Serving Size    1/3 cup (40g)

Serving Per Container   about 14

Calories  130     Calories fro Fat 0

 

 

 

   
평가제목 등록일 평가자 조회수
 상품에 대한 평가글이 없습니다.

   
제목 등록일 글쓴이 Q&A 조회수
 상품에 대한 문의글이 없습니다.